직장인 대출서류 미리 준비하세요



안녕하세요 나콩마미입니다^^

오늘은 직장인분들이 대출받을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려드릴께요~


요즘은 대출은 받으려면 무서류대출로 가능곳도 있지만 그 대출은 대부분

소액대출이고 고금리의 대출인 것들이 많습니다~

그래서 좀 더 많은 대출과 낮은 금리를 위해서는 필요서류가 필요한 대출을

받으시는게 좋습니다~



직장인 대출서류에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~


우선, 가장 기본적인 준비서류로 본인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~

본인확인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등본, 초본, 여권이 있습니다

이런 서류는 동사무소나 인터넷 민원24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





두번째로 직장을 다닌다는 재직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~

재직확인 서류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, 재직증명서, 국민연금 가입

증명서가 필요하고 발급기관은 재직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


세번째로 소득활동을 하고 있다는 소득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~

여기서 4대보험 가입자라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,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

하지만 4대보험 미가입자라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, 급여통장 최근 3개

월거래내역이 필요합니다~

해당 서류들은 재직회사, 국민건강보험공단, 은행을 통해 발급이 됩니다~



해당 서류들은 각 기관들을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도 되지만 요즘은

시대가 좋아셔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 민원24, 홈텍스를 통해 출력,

팩스 전송도 가능합니다~


4대보험 가입한 직장인 이라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 필요서류를 해당

금융회사로 바로 보내도록 팩스전송 요청도 가능합니다~


여기까지 간단히 직장인 대출서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 

대출 전 대출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서 대출을 조금 더 빠르게 받으시길 

바랍니다~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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